3. Study/Realize

2019 LG 그램에게 바라는 개선점

Sherlocks 2018. 8. 6. 22:03

2018년 LG 그램에게 바라는 개선점을 쓰고 상당부분 채택이 되어서 좋았다.

하지만 아직까진 부족한거 같다.


** 2018년 모델의 좋은점

1. 웹캠이 모두 상단으로 돌아왔다. 

- 정말 기뿐 소식이다. 더이상 턱부터 보이는 불상사는 피할수 있다.

- 쓸모없던 캠이 재기능을 하는 순간이다.

2. 강도가 좋아졌다

- 유튜브에서 봤는데 정말 단단하게 만들었다.

3. 스피커가 조금 좋아졌다.

- 스피커가 구모델보다 좋아지긴 했다.

4. 추가가능한 SSD와 램

- 상당히 좋은점이다. 타사 노트북과 차별되는 점이다. 이건 고객에 충분히 어필이 가능하다.

5. 디자인

- 디자인 상당히 맘에 듭니다.



** 2018년 모델의 아쉬운점

1. 여전히 품질관리가 안되는게 보인다.  ======> 품질에 더 신경써주세요.

- 해가 갈수록 그램은 발전하는데 전부터 고질적인 문제인 품질관리가 안되고 있다.

- LCD 오줌액정. 비싼돈 주고 누구는 오줌 액정, 누구는 양품

- 좌우 흰지 비대칭, 불균형, 이건 2016년에도 나타나는 문제인데 2018년에도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았다.

- 케이스 도장문제 등 여전히 나타나고 있다.


2. 무선랜 교체 ======> SSD도 추가할수 있고 램도 추가할 수 있는데 왜 무선랜만 납땜으로 바꾸셨나요. 무선랜도 교체되게 해주세요. 이건 타사와 또다른 차별이 됩니다.

- 온보드에 납땜이 되어있다. 현재 주파수 간접에 대한 문제가 USB와 주변기기에 영향을 받고 있다.

- 아에 땜질을 해버렸으니 차선책을 선택할수 없다. 무조건 센터방문 보드교체. 무선랜이 문제가 된다면 무조건 공장가서 납땜 제거해서 다시 때우고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.

- 그냥 간단하게 기존 무선랜카드 빼고 다른걸로 교체후 테스트해 보면 됩니다.

- 예전 LG노트북은 이러한 문제를 무선랜교체로 해결하였다.

- 이러한 문제는 무선랜 교체가 가능한 2016년과 이전모델에서는 나타나지 않음

- 분해사진을 보면 충분히 교체형태로 설계가 가능합니다.


3. 고주파 ======> 보드설계상 문제같습니다. 확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.

- 2018년 모델의 경우 고주파현상이 보고 된다. 무선랜이 땜질되어있는 쪽에 연관이 되어있다고 알려져 있다.

- 2016년과 이전모델에서는 나타나지 않음. 아마 설계상 문제인듯.


4. 스피커 ======> 좋은걸로 넣어주세요. 풍부한 소리를 그램에서 듣고 싶어요

- 스피커품질이 100만원이 넘는 랩탑에서 나올수 있는 소리가 아니다.

- 타사 노트북과 같이 적극적으로 JBL 혹은 돌비, B&O(LG폰처럼) 등과 제휴하여 스피커 품질을 높였으면 한다.


5. 터치패드 ======> 몇년째 고수하고 있는 터치패드설계방식, 맥북터치패드까진 안바랍니다. 타사와 비슷하게는 갑시다.

- 터치패드의 단차, 유격문제는 여전히 나타난다. 2014?부터 이 방식을 고집하고 있는데 방식을 바꾸는게 좋아보인다.


6. 좀더 다양한 컬러? ======> 다양한 컬러가 소비자에게 더 어필이 될수 있다고 봅니다. 엘지폰의 컬러 판매량을 참고하면 괜찮을거같아요.

- 엘지폰에 존재하는 다양한 컬러가 있는데 그램에도 적용한다면 타사와 또다른 차별화가 될겁니다.



** 2019년 그램을 기대하면서

- 소비자의 의견을 잘반영하고 개선해나가고 있는 엘지에게 감사를 드립니다. 하지만 아직까지 과거 그램부터 문제가 되는 부분이 개선되지 않고 기존에 문제가 없던부분이 생깁니다.

- 2019년 그램에서 품짐관리와 무선랜교체, 고주파 개선, 스피커 개선, 터치패드 개선 등 충분히 반영되어 좀더 완성도 높은 그램이 출시 되었으면 합니다.